코드공부방

돈의 속성 본문

자기개발/독서반

돈의 속성

:- ) 2023. 10. 9. 07:01
반응형

돈의 속성

yes24 베스트셀러 카테고리에서 발견한 [돈의속성]

나는 흔히말하는 [금융 문맹]이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모두 졸업했지만 금융, 즉 돈에 대해서 누군가에게 배운적은 없다. 결혼 후 최근에서야 유튜브 등을 보면서 관심을 갖고 아주 희미하게 알아가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많은 베스트셀러 중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읽고나니 내가 그동안 유튜브 영상을 통해 봐왔던 여러가지 내용들이 대부분 포함되어있었다. [돈은 인격체다][복리의 마법][월급의 힘][리스크 관리][종잣돈 만들기] 등등..

당연히 이 책을 읽는다고 내가 부자가되진 않겠지만 모두가 인정하는 부자들 중 한명은 어떤 생각을 갖고 사는지 책 한권을 통해 알 수 있다는건 너무 가성비가 좋은 것 아닐까?


흙수저가 금수저를 이기는 법

생각을 바꿔보면 약자가 강자의 밥이 아니라 강자가 약자의 밥이다. 결국 강자는 이미 가지고 있기에 강자가 아니며, 강

자가 되겠다고 마음먹은 사람이 강자인 것이다. 역사는 언제나 그렇게 흐른다.

사업가는 스스로에게 자유를 줄 수 있는 유일한 직업

사업가는 자기 인생에 자신을 선물할 수 있는 유일한 직업이다. 한번밖에 없는 인생에 나를 선물할 수 있는 길이 분명 있다. 부디 여러분의 희망이 공포를 이기길 바란다.

실패할 권리

청년들은 절대로 실패를 두려워마라. 실패는 권리다. 단 한번의 실패 없이 성공의 문턱에 오른 사람은 없다. 실패는 범죄가 아니다. 무모한 일이라도 끊임없이 도전하라. 모든 성공은 도전하지 않은 자들에겐 항상 무모했기 때문이다.

자존감

스스로에 대해 자존감이 없는 사람은 돈이 생겨도 제대로 사용할 줄 몰라서 돈이 그다지 도움이 되지 못한다.

자존감이 없는 사람에게 주는 돈은 주로 쾌락에 사용된다.

반응형
Comments